미디어 채널 FAQs
안녕하세요? KLPGA 전략마케팅팀입니다.
KLPGA 미디어채널은 KLPGA 출입 언론사들의 취재 활동 편의를 위해 제작된 사이트입니다.
자주 물어보는 사항들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으니 이용에 참고 부탁 드립니다.
기타 문의나 건의 사항은 KLPGA 전략마케팅팀에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
미디어채널은 왜 만들었나요?
-
KLPGA 미디어채널은 KLPGA 출입 언론사들의 취재 활동 편의를 위해 제작된 사이트입니다.
보도자료 열람은 물론 KLPGA 주관 대회 및 이벤트에 대한 취재 신청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미디어의 편의를 위해 각종 기록 및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바일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도 특징입니다.
-
미디어채널 가입 대상은 누구인가요?
-
미디어채널은 국내 골프 현장을 취재하는 미디어 및 언론사를 위해 제작된 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을 하셔야 전체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으며, KLPGA 내부 기준에 따라 가입이 승인되면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
로그인을 하지 않을 경우, 취재 신청 및 기록 조회 등 미디어채널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는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비로그인 시 전체 공개로 설정된 공지와 보도자료의 확인만 가능하오니, 미디어채널의 서비스 전체를 이용하실 분들께서는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디어채널에는 어떤 기능들이 있나요?
-
KLPGA가 공식적으로 릴리스하는 보도자료와 사진을 모두 확인 및 다운로드하실 수 있고, 사진함을 통해 원하는 사진을 저장 및 보관할 수 있습니다.
각종 기록을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대회의 성적에 맞는 KLPGA 대상, 상금, 신인상포인트와 최저타수의 예측 순위를 파악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KLPGA 주관 대회 및 행사에 대한 취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마이페이지를 통해 KLPGA 대회 취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함께 추가되어 있습니다.
연간 AD카드 및 A-밴드 신청도 미디어채널을 통해 이뤄집니다.
-
취재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취재 신청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회원가입부터 해주셔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승인절차가 완료되면 로그인 상태에서 취재신청 중인 대회를 클릭해 주십시오. 대회 기간(공식연습일~최종라운드) 중 취재를 희망하시는 날짜에 해당 경기의 취재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취재 신청이 완료됩니다.
취재 신청이 승인되면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
대회별로 취재 신청을 꼭 해야 하나요?
-
KLPGA 미디어채널은 미디어의 취재 활동 편의를 위해 제작된 사이트입니다.
대회 및 행사에 참석하는 기자 인원을 파악하여 미디어 센터, 주차공간 등을 준비하기 위해 대회별, 행사별로 취재 신청을 하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대회 주최사에서 제공하는 취재지원사항에 대한 사전 조사를 위해 취재 신청을 진행하는 부분도 있기 때문에 더 나은 취재 환경과 편의를 위해 많은 협조를 부탁 드립니다.
-
취재 신청이 마감되면 신청이 되지 않나요?
-
제반 사항 및 취재지원 사항을 준비하기 위한 시간이 필요하기에 가급적 기간 내에 신청을 해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만약 취재 신청 기간이 마감된 이후 신청이 필요한 경우에는 KLPGA 전략마케팅팀 또는 대회별 대행사의 담당자에게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단, 상황에 따라 취재가 불가능하거나 취재 지원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취재 신청을 취소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대회 취재를 신청에 대한 승인이 완료된 이후 취소를 해야 할 경우에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취재 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이페이지 – 취재신청통계 – 신청 대회/라운드’로 들어가신 후 신청 취소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AD카드와 A-밴드는 무엇인가요?
-
AD카드는 KLPGA 대회장과 행사장에 출입하기 위해 사용되는 ID카드입니다. 소속과 이름, 사진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A-밴드는 대회 및 행사 촬영을 목적으로 하는 사진기자 및 영상기자 분들을 위해 KLPGA에서 제작한 밴드형태의 빕입니다. 미디어채널을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
AD카드(A-밴드)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AD카드 신청은 먼저 회원가입을 하시고 로그인 상태에서 ‘회원정보 – 회원정보수정 - AD카드정보 - AD카드발급신청’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단, KLPGA 내부기준에 따라 연간 AD카드, 데일리 AD카드 발급 대상자가 결정됩니다.
분실 등의 재발급 신청도 동일한 경로로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진으로 AD카드를 만들어 드리기 때문에 사이즈를 맞춰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
-
발급된 AD는 KLPGA 주관 대회 및 이벤트에 꼭 지참해야 하나요?
-
연간AD는 꼭 지참하시고 상시 패용해주시기 바랍니다. 미디어 센터, 믹스트존, 코스 내 등 미디어를 위한 취재 구역에 입장하실 때 필요합니다.
또한, 미디어 센터 또는 행사장 입구에서 취재 신청 여부를 AD카드로 확인하므로, 대회 입장 전 반드시 패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부득이한 사유로 지참을 하지 못하셨을 경우에는 대회 및 행사장 내 KLPGA 전략마케팅팀 담당 직원에게 별도로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
보도자료 문자 서비스는 어떻게 받나요?
-
회원가입을 하실 때 문자 수신(SMS 또는 카카오톡)에 체크하시고 가입신청을 하시면 문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미디어카페에 등록된 번호는 폐기되고 새로운 미디어채널에 가입한 번호로 문자 또는 카카오톡이 발송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소속 언론사가 바뀌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회원정보수정에서 다른 정보는 직접 수정이 가능하지만 소속 언론사는 변경이 불가합니다.
소속 언론사가 변경된 경우에는 변경된 언론사로 다시 가입해야 합니다.
FAQs외 추가적인 문의는 KLPGA 전략마케팅팀으로 연락주시면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KLPGA 전략마케팅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