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제16대 KLPGA 홍보모델 12인의 겨울나기

등록일 : 2024.02.28 (수) 조회수 : 33

흔히 골프를 봄부터 가을까지 즐기는 스포츠로 여기지만, KLPGA 선수들에게는 겨울이 기술을 가다듬고 신체적정신적으로 성장하는 중요한 시기다.
 
2024 16대 KLPGA 홍보모델에 선정된 △김민별(20,하이트진로), △김재희(23,SK텔레콤), △박결(28,두산건설 We’ve), △박현경(24,한국토지신탁), △방신실(20,KB금융그룹), △유효주(27,두산건설 We’ve), △이가영(25,NH투자증권), △이예원(21,KB금융그룹), △임희정(24,두산건설 We’ve), △최예림(25,대보건설), △허다빈(26,한화큐셀), △황유민(21,롯데)까지 총 12명의 선수들도 2024시즌을 준비하기 위해 동계 훈련을 떠났다선수들이 택한 전지훈련지를 알아보고그들의 각오를 들어본다.
 
가장 먼저 12명의 제16대 KLPGA 홍보모델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선택한 곳은 태국이다무려 5명이 태국으로 날아가 구슬땀을 흘렸다지난 시즌 장타로 골프 팬들을 단숨에 매료시키며 시즌 2승을 기록한 방신실과 더불어함께 신인상 경쟁을 펼쳤던 황유민그리고 이가영임희정최예림이 따뜻한 날씨와 쾌적한 연습 환경으로 유명한 태국을 선택했다.
 
방신실은 쇼트게임과 퍼트 뿐만 아니라내 장기인 장타를 더욱 돋보이게 할 수 있는 티샷 정확도를 높이기 위해서도 많은 훈련을 했다.”면서 투어 2년차가 되는 2024시즌에는 기복 없이 꾸준한 경기를 하는 게 목표인 만큼마무리 잘 해서 골프 팬 분들을 다시 만나 뵙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올 시즌 부활을 노리는 임희정은 태국 시암 컨트리클럽에서 전지훈련을 한 뒤 얼마 전 귀국했다임희정은 겨우내 백스윙에서 하체를 고정하는 연습에 매진했다, 120미터 이내의 샷 정확도를 높이는 훈련도 많이 했다.”고 밝히면서 “2024시즌에는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시즌을 완주하는 것이 목표다차근차근 해 나갈 테니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는 당부의 말을 덧붙였다.



김민별과 박결그리고 허다빈은 동계훈련지로 미국을 택했다특히, 2023시즌 꾸준한 활약을 펼치고 신인상을 수상하며 자신의 가치를 증명한 김민별은 스윙과 코스 매니지먼트와 같은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체력 훈련도 정말 열심히 했다.”고 동계 훈련을 회상하면서, “가장 큰 목표는 당연히 첫 우승이다지난 시즌 부족하다고 느꼈던 것들을 보완했고마음가짐도 새로이 다잡았다작년보다 더 나은 모습 보여드리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밖에, 2023시즌을 휩쓴 이예원은 호주로 날아가 부족했다고 느꼈던 쇼트게임 훈련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고지난 시즌 약 2년 반 만에 통산 4승을 기록하며 뜨거운 눈물을 흘린 박현경은 대상상반기 우승메이저대회 우승이라는 올 시즌 세 가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베트남에서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또한통산 2승을 노리는 유효주는 한국에서 체력 운동과 스윙 교정을 위주로 훈련하며 다가올 시즌을 대비했고마수걸이 생애 첫 우승을 노리는 김재희는 말레이시아에서 약점이라 생각하는 퍼트 훈련에 모든 것을 쏟아부었다고 밝혔다.
 
16 KLPGA 홍보모델 선수 12명 외에도 올 시즌 시드권과 높은 시드순위를 보유한 선수들은 어느새 1주 앞으로 다가온 2024 KLPGA 투어 개막전을 앞두고 마지막 점검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오는 3월 7()부터 나흘간 열릴 하나금융그룹 싱가포르 여자오픈에서 과연 어떤 선수가 가장 먼저 웃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름 전지훈련지 주요 보완점 목표 각오
김민별 미국 100미터 이내 웨지샷그린주변 어프로치 첫 우승 작년보다 나은 한 해 보내기
김재희 말레이시아 퍼트 첫 우승 한층 더 성장하고 변화하기
박결 미국 아이언샷 정확도 통산 2 상위권에 이름 자주 올리기
박현경 베트남 일정한 스윙쇼트게임 대상 대상상반기 및 메이저대회 우승
방신실 태국 티샷 정확도쇼트게임퍼트 꾸준함 기복 없이 꾸준한 경기하기
유효주 한국 체력 운동스윙 교정 2 즐겁게 웃으며 플레이하기
이가영 태국 쇼트게임 우승 작년보다 더 나은 플레이하기
이예원 호주 쇼트게임 다승왕 매 대회 최선을 다하기
임희정 태국 하체고정, 120미터 이내 정확도쇼트퍼트 완주 아프지 않고 시즌 완주하기
최예림 태국 퍼트아이언샷 정확도 첫 우승 새로운 스폰서와 우승하기
허다빈 미국 비거리 향상 첫 우승 성장한 모습 보이기
황유민 태국 티샷웨지샷 다승 발전된 모습 보이기
<표 설명: 제16대 KLPGA 홍보모델 전지훈련 내용>
 
KLPGA
홍보팀
임정수 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