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로 대구 영신초, 성남 동광중에 골프 연습장 설립

등록일 : 2022.11.24 (목) 조회수 : 457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유소년의 골프 관심 및 골프 저변 확대를 도모하기 위해 진행하는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를 통해 대구 영신초등학교와 성남 동광중학교에 골프 연습장을 설립해 이에 대한 준공식을 진행했다.

KLPGA는 금일(24일)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대상으로 선정된 영신초등학교와 동광중학교에서 골프 연습장 준공식을 열고 클럽 세트, 골프공, 골프장갑, 볼공급기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지원했다. 실외 연습장이 조성된 영신초등학교와 실내 연습장이 구축된 성남 동광중학교는 골프 특기생을 선발해 골프부를 운영할 계획이다.

준공식에 참석한 KLPGA 김순희 전무이사는 “더 많은 학생들이 골프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는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진행돼 뿌듯하다.”면서 “이번에 설립된 연습장을 통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골프 선수가 탄생하길 바란다.”라는 소망을 전했다.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는 골프에 대한 열의는 있으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접하지 못하는 학생들에게 동기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KLPGA의 골프 인프라 구축 사업이다. KLPGA는 지난 2015년부터 2021년까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후원으로 골프부를 운영하거나 골프선수 육성 계획을 가진 16개 학교에 실내외 골프 연습장을 설립하며 골프 환경 조성 및 골프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한편, KLPGA는 골프 유망주 발굴 및 골프 대중화를 위해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뿐만 아니라 ‘KLPGA 엘리트 유소년 골프 멘토링’, ‘KLPGA Kidz 골프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고,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KLPGA-삼천리 Together 꿈나무 대회’ 등 유망주를 위한 대회를 개최하면서 유소년 골프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KLPGA 골프환경조성 프로젝트’ 연습장 준공 현황(2015~)
구분 2015 2016 2017 2018 2019 2020 2021 2022
골프환경조성
지원학교
대장초
(충북 음성)

백운초
(충북 제천)
지세포중
(경남 거제)

압해동초
(전남 신안)
미죽초
(충남 천안)

계문초
(전북 익산)
삼성초
(인천 강화)

진성초
(경남 진주)
부여여중
(충남 부여)

언암초
(충남 서산)
유곡중
(울산광역시)

고창중
(전북 고창)

강북중
(서울특별시)
황지중
(강원 태백)

진부중
(강원 평창)

지현초
(경기 포천)
영신초
(대구 동구)

동광중
(경기 성남)














KLPGA
전략마케팅본부
강명윤